홈  > 컨테이너 지식 > 중고컨테이너에 대해 알아보기
 
 
컨테이너 수리방법1 (문짝이 뻑뻑해서 잘 안열려요?)
관리자
작성일 : 16-03-11 10:50  조회 : 2,147회 

111.jpg

222.jpg

333.jpg

컨테이너 수리 방법은 그 증상에 따라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도어락을 해제한 후 문짝을 옆으로 밀때 문이 뻑뻑해서 안 밀리는 경우에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

증상이유

컨테이너를 신조 공장에서 생산한 후 컨테이너는 항상 닫혀 있습니다.

컨테이너에 수출입을 위해 물건을 적재하고 적출 할 때만 잠깐 오픈할 뿐 항상 닫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닫힌 상태에서 내부에 무거운 짐을 싣고 염분을 먹으며 전세계를 떠돌아 다니니 부식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신조공장에서 처음 생산할 때부터 내품에 손상이 안 가도록 빈틈이 없게 제작을 한 상태에서 무거운 짐을 싣고

올렸다 내렸다는 반복하면 컨테이너 문짝이 미세하게 뒤틀릴 수 밖에 없습니다.

문제는 컨테이너 문짝을 지탱하는 경첩 입니다.

제목과 같이 컨테이너 문이 뻑뻑해서 안 열리는 경우는 경첩 내부에 녹이 생겨서 문이 뻑뻑해 지는 겁니다.

수리는 간단합니다.

문짝 1개당 4군데 경첩이 붙어 있습니다. 그곳을 조금 두꺼운 망치로 쎄게 두들기세요.

바깥쪽에서 때려주고, 문을 열고 안쪽에서 때려주면 경첩 안에 붙어 있던 녹들이 떨어지게 됩니다.

다 때려주고 나서 문을 몇번 열었다 닫았다 해 보세요....그럼 처음보다 조금 부드러워졌을 거에요.

경첩이 조금 찌그러져도 되니까 강하게 여러번 때려주세요. (4군데 전부)

TIP.

간혹 4WD를 뿌리는 분들도 계시는데 아무 소용 없습니다.

4WD를 뿌를때는 뿌리기전 경첩 안쪽에 힌지 부분을 산소로 불어내서 녹여 낸 다음 뿌려줘야 합니다.

이 부분은 따로 설명 드릴께요.